이 글은Construction Dive(Kim Slowey, 2021.2.1)에 실린 내용인 2020년에 살아 남았을 뿐만 아니라 번창한 7 개 건설 기업 스토리를 공유한다.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전체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 동안 많은 고통을 겪었다. 식당과 소매점은 폐쇄 기간 동안 집에 머무르는 시간, 운영 할 수있는 방법에 대한 정부의 엄격한 제한 때문에 문을 닫았다. 소유자와 개발자는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프로젝트를 잠시 중단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계약 업체 및 업계의 사람들도 타격을 입었다.
대유행 기간 동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경쟁사에서 해고된 숙련된 직원을 고용할 기회를 얻은 일부 건설 회사가 있다.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Kings Capital Construction: 새로운 인재 확보
건설 회사인 Kings Capital의 CEO 겸 사장인 JD Summa는 회사가 2020 년에 성공을 거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첫째, 뉴욕에 있는 Tarrytown에 본사를 둔 회사의 프로젝트는 저렴한 주택가 개발이 목적있었기 때문에 큰 타격이 없었다. 이외에, Kings는 중요한 의료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회사는 다른 계약 업체로부터 해고된 인재(프로젝트 임원, 관리자 및 감독)를 확보 할 수 있었다. 이 회사가 대유행 기간 동안 채택한 전략 중 하나는 2021년 이후 계획된 프로젝트에 필요한 인재들을 유연하게 활용하는 것이었다.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인식하고 유연하게 대처했으며, 예를 들어, 육아, 원격 근무 또는 가족 돌보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Partner Engineering and Science: 건설 리스크 관리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파트너 엔지니어링 및 사이언스는 전국 40개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건설 위험 관리, 모니터링, 토목 및 건물 엔지니어링, BIM 컨설팅, 토지 측량 및 매핑, 환경 평가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Partner는 작년 COVID로 인한 건설 리스크 관리에 필요한 재무적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로 인해 2020년에 70명의 직원이 추가 고용되었다.
Partner사는 대출 기관이 정기적으로 모여, 건설 업계에 대한 대출 위험 관리 원탁 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염병 발생전에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서 명성을 쌓는 데 게을리 하지 않았다.
원격 근무를 통해 발생하는 한 가지 문제는 직원이 실제로 사무실에 없을 때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는 것이다. 결국, 2021년에 사무실 부문이 되살아날 가능성이 크다. 이 회사는 이런 시장의 여러가지 가능성을 확인하고 준비하고 있다.
GI Stone : 효율성 창출
Sandya Dandamudi가 이끄는 시카고 석재 제조 및 설치 회사는 2020년 시작 시 이미 1년 이상의 일꺼리를 가지고 있었다. Dandamudi는 회사가 비즈니스 내에서 더 많은 효율성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프로젝트 수익을 6~7 %까지 늘릴 수 있는 전략을 구현했다. GI는 이미 Zoom을 통한 온라인 회의를 전염병 발생 전에 사용하고 있었다. 이 회사는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디지털 기반으로 회사를 운영한다.
그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소문이 퍼지기 시작한 2020년 1월 중국에 있었기 때문에 공급망 중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관련 주문을 추적하고 대응했다.
Briq: 신규 고객 확보 및 자금 조달
Briq는 사용자 데이터 처리 및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건설 프로젝트의 여러 측면(예. 일정 수립, 자금 조달 및 하청 업체 선택)을 평가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무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공동 설립자 겸 CEO인 Bassem Hamdy는 2020년에 매출과 신규 고객 모두 330% 성장했다. Briq는 계약 업체가 어려움을 겪을 때 재정을 더 잘 관리 할 수있는 방법을 제공했다.
작년에 극복해야했던 가장 큰 장애물은 전통적인 대면 방식으로 고객 관계를 구축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riq 직원은 고객의 당면 과제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고 기존 고객 추천을 통해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
Hamdy는 올해 많은 고객이 기술, 인프라, 의료 및 주택 부문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Briq 창립 이래로 가장 큰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 말하고 있다.
City Electric Supply: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
달라스에 본사를 둔 City Electric Supply는 7개국에 1,0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미국에만 19개 지점을 추가하여 국내 매장 수를 517개로 늘렸다.
공동 COO인 John Gray는 올해 30개의 추가 지점을 열 계획이며, 인디애나, 테네시, 캘리포니아 및 플로리다와 같은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고 말한다.
Trade Hounds: 새로운 플랫폼 출시
계약 업체와 숙련된 기술자를 연결하는 보스턴 기반 건설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Trade Hounds는 지난 9월 일자리 플랫폼을 출시한 후 사용자 커뮤니티가 작년 두 배인 200,000명을 기록했다.
Trade Hounds 커뮤니티는 해고된 노동자들에게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출구를 제공하였고, 실업 신청 방법이나 다른 혜택에 접근하는 방법과 같은 중요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였다.
이 회사 관리자는 "3월에 우리는 불행하게도 생존을 위해 건설 회사가 많은 노동자들을 해고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시장이 정상화되기 시작하고 많은 주요 시장에서 활동이 회복되기 시작함에 따라, 크고 작은 계약자가 고용 요구를 해결하도록 도우고 있다.
AirWorks: 고객 기반 확대
AI 기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항공 데이터를 CAD 모델로 변환하는 AirWorks는 2020년에 고객이 10배 증가했다고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David Morczinek가 말했다. 이 회사는 보스톤에서 설립된 건설 테크 업체이다.
다른 많은 건설 관련 사업의 경우, 프로젝트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 원격 검사 및 데이터 수집이 필요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 회사는 원격 작업을 위한 IT 인프라를 개발했다.
2021년 Morczinek은 향후 12개월 동안 새로운 협업 도구를 출시 할 계획이다.
마무리
COVID 시대, 어려운 여건에서도 생존을 넘어 성장하고 있는 건설 기업들을 살펴보았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개방적이고, 전략적이고 기민한 의사결정구조, 적절한 리소스 활용, 언텍트 목표 시장 공략, 디지털 도구의 적절한 활용은 공통적인 특징이다. 특히,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리더쉽은 기업의 리소스를 목표에 집중하고, 추진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파도가 몰아치는 바다에서 선장과 선원이 환경의 변화를 공부하지 않고, 책임감과 전략없이 떠있는 배는 침몰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이러한 회사들처럼 험한 바다에서 살아남은 배는 침몰한 배들의 빈자리를 매워, 미래에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레퍼런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