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6일 월요일

시설물 관리와 블록체인의 관계

 이 글은 시설물 관리와 블록체인의 관계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한다.



FM 에서 오늘날 대부분의 유지 보수 프로그램은 계획되었거나 반응적이거나 둘의 조합이다. 예측 유지 보수 프로그램 (인벤토리 및 조달 프로그램 포함) 을 작성하려면 설계, 구축 및 운영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주요 시스템 / 플랫폼의 데이터를 통합하는 엔드 투 엔드, "디지털 트윈" 작업을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BIM , CAFM, CMMS 및 BMS와 같은 단일 플랫폼에 대한 접근이 시도 중이다. 그 과정에 자산 / 시설 관리 관점에서 종단 간 프로세스에 블록 체인을 도입하면 투명성과 추적성이 향상되며, 이는 전체 구축 환경에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블록 체인은 디지털 원장이나 일련의 데이터 레코드이다. 선택된 여러 당사자가 이 정보를 액세스하고 공유할 수 있다. 저장된 데이터는 구성 요소 구매 가격, 자산의 특정 세부 사항 또는 전체 계약의 모든 것이 될 수 있다. 

블록 체인에 저장된 모든 정보는 암호화되므로 무단 사용 또는 변조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블록 체인 프로세스는 변경 불가능한 시간에 발생하는 일에 대해 무결성있는 기록을 보장한다.

엔드 투 엔드 계정 원장은 블록 체인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투명성을 입증하고 구성 요소의 주문과 관련된 의심을 제거하며 궁극적으로 자산 가동 시간, FM SLA, 공급망 결과, 조달 및 예비품 비용을 감소시킨다.

블록 체인의 적용은 자산 및 시설 관리 공급망의 투명성과 추적성을 향상시킨다. 이 개념을 한층 더 발전 시키면 전체 설계를 리버스 엔지니어링하고 분석하고 프로세스를 구축 및 운영 할 수 있다.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나면 인증 요구, 세부 정보 및 엔지니어링 규정 준수를 캡처하기 위해 블록 체인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음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자산 및 시설 관리자에게 시간, 비용 및 품질의 주요 측면을 다루는 계약에서 더 많은 투명성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블록 체인은 모든 것을 하나의 신뢰할 수있는 플랫폼에 배치한다. 블록 체인은 정보를 공유하기 어렵고 때로는 불가능한 계층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기존 시스템에 비해 효율적이다. 

블록 체인의 도입은 불확실성을 줄이고, 명확성과 투명성을 개선하며, 데이터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식에 대한 추가 개선의 기초를 제공 할 수 있다. 

레퍼런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생성 AI 건설 기술 트랜드

이 글은 생성 AI 건설 기술 트랜드를 간략히 정리한다. 레퍼런스 AI is hard (to do well) - AEC Magazine AI Copilot for architects launches in beta - AEC Magazine How to...